CATCHV Blog

윈도우폰 SAMSUNG Focus Flash 개통 본문

기타/Windows Phone 7

윈도우폰 SAMSUNG Focus Flash 개통

catchv 2012. 1. 11. 21:11
반응형

윈도우폰(WP7) 개발자 이벤트에 당첨 되어 Samsung Fcous Flash(AT&T용)를 받게 되었습니다.

처음 받고 기존에 사용중인 갤럭시S2의 KT USIM을 넣자

개인비밀번호 라는 것을 입력하라고 나오더군요. 이것 저것 입력해 보았지만 안되더군요.

(USIM 없이는 부팅하고 전화를 제외하고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알아보니 캐리어락(? 이게 사람마다 부르는 것이 조금씩 달라서) 이라는 것이 걸려서

AT&T용으로 나온 폰은 AT&T의 통신사업자가 아닌 USIM을 넣을 경우 이런 메시지가 나온다고 합니다.

이걸 풀어야만 하는데 풀 수 있는 방법이 AT&T에 연락해서 처리를 해달라고 해야한다는데 …

클리앙의 어떤분의 포커스 개통 리뷰를 보면 이베이 나 이런 번호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곳이 있더군요.(이베이에서는 24달러 정도 하더군요.)

구매 버튼 눌러서 결제 전까지 갔었습니다. 주말이라 다음주에 해야지 했는데 다행히 한국 MS에서 메일로 Lock에 대한 번호를

보내 주었습니다.(담당자님 감사합니다.)

Lock 번호 입력 후에도 전화 통화는 불가능했습니다. KT에 전화통화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개통하는 방법과 대리점 방문의 방법이 있었습니다.

전파인증(?)인가로 기계 인증을 받아야 한다고 해서 인터넷에서 조회해 보니 focus flash는 기계인증이 안되어 있더군요.

그래도 무작정 대리점을 방문 했습니다. 거기 계신 담당자분이 해외폰 개통을 처음해보셔서 거의 1시간을…

삼성에도 전화하시고 KT본사 담당자하고 메신져 하면서 겨우 개통(기계 인증 문제는 전혀 물어보지 않더군요.)

개통 후 KT WIFI는 안되더군요. 그리고 중요한 3G 데이터 통신이 안되었습니다. 전화 통화 문자는 가능했습니다.(MMS는 불가능)

이론… 집에 와서 KT에 전화 했더니 KT WIFI는 MAC을 인증해 주었고(사진을 찍어서 보내 달라더군요.)

APN이라는 것을 설정하는데 이건 삼성에 전화해서 물어 보라는 응답만…

그래서 검색해 보았더니 Network Profile이라는 것을 받으면 된다고 해서 받았더니 이게 focus flash는 지원이 안되고

무선 관리자라는 것을 설치 하라고 나와서 무선 관리자를 설치 설정 할 것은 없고 통신사만 KT를 선택하니깐

3G데이터 통신, MMS까지 잘되더군요.(문제는 MMS가 가끔 지원 안되는 단말이라는 문자가 옵니다.)

정상적으로 개통 완료

우선 처음 실기계를 보고 느낌 점은 액정이 너무 작다는 것입니다. 갤럭시S2가 너무 큰 것인지…

그리고 폰트의 문제인지 도트가 보입니다. 이건 벡터방식의 silverlight가 왜 이런지 처음 볼 때 는 정말 실망이 들더군요.

그리고 폰트가 너무 얇아서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Explorer 사용시)

인터페이스는 역시 보기 좋습니다. 아이콘을 기반으로 하는 폰들과는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자꾸 글씨들을 누르게 됩니다.

(써보신 분은 이해 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 이게 누르는 Button 글씨 인지 그냥 TextBlock인지 구분이 좀 애매합니다.)

써보면서 가장 좋은 점은 메일과 facebook같은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입니다.

메일은 여러 메일을 잘 정돈해서 볼 수 있고 인터페이스 또한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Facebook은 폰과 하나로 연결되어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가 가장 큰 문제인데 이게 소셜과 연결되면 연락처에 이 사람들이 다 나옵니다. 물론 필터 기능이 있지만

연락처 선택에는 이걸 해도 모두 나옵니다.(facebook에 몇 천명씩 친구 있는 사람은 윈도우폰 사면 facebook은 연동하면 안됩니다.)

아직은 프로그램도 많이 없어서 아이폰 사용자가 사용하면 실망이 클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